만물이 소생하는 봄날 자전거 라이딩 길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출발하여 산호대교와 금오공과대학교를 지나는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 애호가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구미체육공원 산호대교 구미보 매학정 40km 아름다운 자전거길 소개합니다.
이 길은 해평정수장을 지나며 펼쳐지는 철새 도래지의 아름다움과 해평솔밭의 싱그러움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숭선대교를 지나는 길에는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가며 매학정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조선시대 초서의 명필가 황기로 선생의 학당이 있었던 곳으로, 매화꽃이 피는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여정을 계속하여 구미보를 지나 선산 원리 금오서원을 통과하고, 감천강 다리를 건너면 고아 파크 골프장을 지나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매학정 휴게소에 이르러, 매약정에서 잠시 들려서 조선 시대 명필가 황기로 선생의 기록도 잠시 돌아보고 매화꽃을 감상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운동 시설에서 몸을 움직인 후, 다시 구미체육공원을 향해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길은 봄을 알리는 새싹들이 돋아나며 봄내음을 풍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산호대교, 구미보, 고아 파크 골프장을 지나 매학정을 거쳐 구미 체육공원까지의 약 40km 여정은 자전거 타기에 아주 좋은 길입니다.
이 아름다운 경로를 여러분도 한번 경험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자연과 함께하는 이 여정은 분명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